다른 누구와 안부의 인사를 나눌 때 날씨 얘기 괜히 많이 하게 되죠. 그만큼 날씨는 모든 사람들의 기본 관심사인 것 같은데요. 오늘은 기상 상태를 알려주면서 캐시 적립의 기능을 제공하는 하루날씨 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하루날씨 앱은 사용자가 설정한 장소의 날씨를 시간대 별로 자세하게 알려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온도 외에도 미세 먼지와 같은 대기 상태도 알려주기 때문에 관심이 있는 지역의 날씨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유용합니다. 위의 이미지 속 왼쪽 상단의 빨간색 박스 안을 터치하면 설정으로 연결되는데요, 거기서 원하는 장소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개수에 관계없이 여러 장소를 지정할 수 있고, 그중에 가장 자주 확인하는 장소를 맨 위로 올리시면 메인 화면에서 그 장소를 위주로 날씨를 알려줍니다. 저는 제가 주로 활동하는 곳, 업무상 날씨를 확인해야 할 곳, 사는 곳, 다른 지역에 있는 가족들이 지내는 곳 등등 여러 장소를 지정해서 확인을 하는데요, 예상보다 훨씬 더 많이 요긴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날씨만 확인하고 나가기 아쉬운 사용자를 위해 하루날씨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캐시 적립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먼저, 위 이미지의 왼쪽 하단 빨간 박스 안의 캐시적립으로 들어가면 어떤 식으로 캐시를 적립할 수 있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시간을 넉넉히 들일 수만 있다면 캐시 적립의 기회는 아주 많습니다. 종류 별로 구분해 놓았으니 개인 상황에 맞게 적절히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좀 더 빠르고 간편하게 캐시를 적립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 번째 이미지의 중간 정도에 있는 보라색, 주황색, 회색의 원형 아이콘이 그 기회를 주는 친구들인데요, 주로 시간대 별로 그 아이콘이 활성화됩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쌓이는 캐시를 터치해서 쌓기, 매일 한 번 캐시를 받을 수 있는 출석 체크, 광고를 보고 받을 수 있는 티켓,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캐시버튼 POP을 켜서 팝팝박스 수령하기 등의 방법으로 캐시 적립이 가능합니다.
보라색 원형 아이콘을 터치하면 위와 같은 팝업창이 뜨는데요, 저기서 캐시버튼 POP 켜기 버튼을 활성화하면 아래와 같은 곳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저 안에서 캐시를 적립할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한데요, 크게 광고 적립과 쇼핑 적립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광고 적립은 클릭하기, 참여하기, 시청하기, SNS 하기가 제공되고, 쇼핑 적립은 이벤트 및 기획전과 쇼핑 카테고리 별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날씨 확인하러 왔다가 저 많은 기능을 다 훑고 지나가기란 쉽지 않죠. 저는 주로 광고 적립에서 클릭하기만 들렸다가 가는 편입니다. 쇼핑몰 제품을 살짝 보기만 하고 나오면 캐시를 주는 형태라서 시간 소요가 거의 없습니다. 캐시버튼은 언제든지 비활성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만큼 캐시를 적립한 후 비활성화 시키면, 다음 앱 이용 시 좀 더 간편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두 번째 이미지에서 보신 주황색 원형 아이콘 기억하시나요? 그 친구는 위와 같은 티켓을 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보시는 것처럼 시간대 별로 다르게 활성화됩니다. 앞의 박스는 매 시간마다 2번의 기회를 주고, 뒤의 박스는 3시간마다 2번의 티켓을 주며, 두 박스 모두 티켓을 그냥 주지 않습니다. 짧은 광고를 시청한 후에 티켓을 제공하는데요, 제 경험 상, 앞의 박스는 광고가 짧은 편이고, 뒤의 박스는 상대적으로 더 긴 광고를 보여줍니다. 그렇게 모은 티켓으로 룰렛을 돌릴 수 있고, 그렇게 얻은 캐시는 적립이 됩니다. 티켓을 많이 모아서 룰렛을 돌려야 더 많은 캐시가 당첨이 되기 때문에, 저는 늘 70개를 모아서 룰렛을 돌리는 편입니다.
캐시를 부지런히 모았으니 또 열심히 쓰러 가야죠. 어떻게 사용할지 고민하는 순간은 언제나 순도 100%의 즐거움을 줍니다. 이 맛에 모으는 거죠.
메인 화면 하단 중간에 보면 캐시사용 버튼이 있습니다. 그곳으로 들어가면 위와 같은 곳으로 연결되는데요, 뽑기, 구매, 이체, 네이버페이 포인트 전환의 방법들이 있습니다.
뽑기로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보유하고 있는 소정의 캐시로 원하는 제품을 응모할 수 있는 곳입니다. 편의점 또는 프랜차이즈 외식 업체에서 간단하게 간식이나 음료를 교환하기에 유용한 기능입니다.
구매로 들어가면 각종 상품권, 패스트푸드, 편의점, 카페, 베이커리 제품으로 교환 가능합니다.
이체로 들어가면 보유한 캐시가 얼마만큼의 현금으로 이체가 가능한지 나오는데요, 비율이 많이 허무합니다. 그래도 저는 이체 기능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통장으로 들어오는 현금은 언제나 큰 기쁨이니까요.
네이버페이 포인트 전환으로 들어오면 이체와 같은 비율로 네이버 포인트 전환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포인트는 활용도가 매우 높아서 저는 이 기능도 종종 사용하곤 합니다.
하루날씨는 매 시간 티켓 획득이 가능한 것이 큰 장점입니다. 70개 모은 티켓으로 룰렛을 돌리면 무조건 500 캐시 이상 적립이 되기 때문에, 다른 용돈 앱에 비하여 캐시가 빨리 쌓이는 편입니다. 지루하고 반복적인 업무를 할 때, 대중교통으로 이동할 때, 그냥 아무 생각 없이 쉬고 싶을 때, 틈틈이 활용하면 금방 모이는 캐시, 하루날씨를 하지 않을 이유가 없는 것 같습니다. 하루에 한두 번 정도는 늘 확인하는 날씨, 이왕이면 작은 용돈이라도 벌면서 확인하시면 어떨까요?
'알면 돈버는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맥심 마이포인트 앱 골드티켓 이벤트 (0) | 2024.02.26 |
---|---|
걷고, 보고, 맞추면 돈이 쌓이는, 캐시워크 앱 (0) | 2024.01.17 |
환율 100% 우대, 하나머니 앱 (0) | 2024.01.16 |